회적, 개인적 상황과는 무관하게 자율적이고 보편적인 인간 이성의 인식 능력에 근거해서 보편적인 신학과 선교학이 가능한 것으로 간주 되었다.
복음주의적 기독교는 이러한 모더니즘 인식론과 포스트모더니즘 인식론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 인간의 이성이 객관적 진리를 오류 없이 파악할 수
경건주의 자들과 같이 대학과 같은 어떤 학문적 기반도 갖지 못했고, 칼뱅이나 낙스와같이 어떤 정치적 기반도 없었으며, 새로운 교파를 창립할 의도도 없었기 때문에, 그저 열심히 갱신 운동과 성결운동을 하다보니 저절로(spontaneously) 감리교 운동을 촉발시킨 민초 신학자였다. 이와 관련하여 아우틀
Ⅰ. 서론
교회는 미래 사회가 갖고 있는 공허함과 자기기만에 대한 의미 있는 해답을 줄 수 있는 유일한 조직체이다. 한국 사회의 특성과 특히 교회성장의 대명제로 세워진 성장 형태로 만들어진 목회 구조가 지금까지 교회를 구조화하였다. 그러나 미래 목회자들은, 미래 사회의 구조적 변화는 현재의
【고대】 철학은 기원전 600년경부터 그리스에서 시작된 것으로 본다. 이 시기에서 기원후 4,5세기, 즉 고대사가 끝날 때까지의 철학을 고대철학이라고 하고, 이 고대철학은 3기로 나눌 수 있다.
〈제1기〉 창시기(創始期)의 철학:BC 6~5세기를 말하며 자연을 대상으로 그 속에 존재하는 변화하지 않는
Ⅰ. 루소의 생애와 사상적 배경
1. 루소의 생애
○ 1712년에 스위스 제네바에서 출생.
○ 10세에 삼촌에게 맡겨져 랑베르시에(Lambercier)목사에게 교육받음.
○ 16세 되던 1728년 제네바를 떠나 천주교 신부를 만났고, 거기에서 봐랑 부인을 소개 받음.
○ 이 부인과 12년간 함께 살면서 그녀의 지원을 받
Ⅰ. 루소의 생애와 사상적 배경
1. 루소의 생애 연세대학교 교육철학연구회,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Ⅱ』, 교육과학사,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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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자크 루소는 1712년에 스위스 제네바에서 출생하였다. 가난한 시계공의 아들로 태어나, 어머니가 루소를
Ⅰ. 루소의 생애와 사상적 배경
1. 루소의 생애
○ 1712년에 스위스 제네바에서 출생.
○ 10세에 삼촌에게 맡겨져 랑베르시에(Lambercier)목사에게 교육받음.
○ 16세 되던 1728년 제네바를 떠나 천주교 신부를 만났고, 거기에서 바랑 부인을 소개 받음.
○ 이 부인과 12년간 함께 살면서 그녀의 지원을 받
Ⅰ들어가는말
21C는 정보화 포스터 모드니즘 시대에 살고 있다. 한국교회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 기독교육 현장에서는 교회의 본질의 주체성을 잃어가고 있다 .교회의 부흥이 멈추었을 뿐 아니라 젊은이들은 교회를 멀리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21세기의 변화되는 흐름 속에서 “오늘의 주일학교
1. 무직청소년의 개념.
우리사회에서 일정하게 하는 일이 없거나 직업을 가지고 있지 못한 청소년과 관련하여 쓰이는 개념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비진학 청소년: 기간학제에 해당하는 학교교육을 주간, 정일제 출석수업의 형식에 의하여 받고 있지 않는 청소년의 총칭, 개념 사용의 논자